핸썸 : 코미디도, 로맨스도 아니고 애매하다
loading
핸썸 : 코미디도, 로맨스도 아니고 애매하다 - 데일리포츈
영화 / / 2022. 10. 3. 18:33

핸썸 : 코미디도, 로맨스도 아니고 애매하다

728x90

영화 핸썸

남자는 자신감이지

 

경찰 미남의 외모는 경찰보단 조폭에 더 어울리는 외모를 가져 조폭의 역할로 잠입 수사에 투입되었습니다. 미남은 사건 현장인 목욕탕에서 잠입 수사 중에 열심히 핸드폰으로 증거수집을 합니다.

근처에서 기다리던 경찰 동료들은 미남의 신호를 기다리다 먼저 목욕탕에 들이닥쳐 범인들을 검거합니다. 하지만 미남이 증거 수집을 했던 핸드폰에 저장된 사진은 미남의 셀카 사진으로 가득합니다.

미남의 여동생 경찰인 여옥은 동료 여경들과 대화하고 있습니다. 동료 여경들은 미남의 후배 경찰인 유민 경찰을 보고 잘생겼다고 합니다. 미남은 집에서 여동생 여옥과 텔레비전을 보는데 패션의 완성은 역시 얼굴이라고 합니다.

그 옆에서 미남은 단 하루만이라도 저런 얼굴로 살아보고 싶다고 혼잣말을 중얼거립니다. 방으로 들어온 미남은 셀카를 여러 장 찍습니다.

여옥은 미남의 셀카를 보고 남자는 자신감이라며 위로합니다. 아파트 엘리베이터에서 마주친 이웃은 미남의 얼굴을 보고 경계합니다. 미남은 후배 경찰 유민에게 따로 관리하는 것이 있냐는 질문을 하고 유민은 식단 관리와 운동을 해보라고 조언합니다. 집으로 돌아온 미남은 동생 여옥이 하는 운동을 열심히 따라 하기 시작합니다.

미남은 잠복수사를 하다 소변이 급해 길에서 노상 방뇨하는 것을 동네 주민에게 들켜 신고당합니다. 미남은 이 사건으로 신문에 기사가 납니다. 기사를 본 탁 반장을 이에 화가 납니다. 탁 반장은 경찰 서장에게 불려 가 혼납니다.

 


미남은 동료 경찰인 재혁과 유민과 함께 회식합니다. 유민을 보고 여자들이 말을 거는데 갑자기 뒤돌아 보는 미남의 얼굴을 보고 여자들의 표정이 굳어집니다. 술을 마신 뒤에 슈퍼에 들른 미남은 동네 건달에게 시비를 당하는 재혁을 구해준 뒤 교통사고를 당합니다.

미남은 교통사고로 한 달 동안 누워있다 의식을 찾습니다. 미남은 거울을 보는 데 자기 얼굴이 잘생겨 보입니다. 병원에서 정신이 이상한 여자가 다가와 잘생겼다고 하는 데 간호사가 여자를 끌고 갑니다. 교통사고로 인해 선택적인지 편향이라는 후유증을 겪는 것이었습니다.

미남은 선택적인지 편향으로 인해 나르시시즘에 빠진 모습을 보입니다. 자기 자신이 잘생겨 보이고 남들도 자신을 보는 느낌이 그 전과 다르게 잘생겼다고 느낍니다.

퇴원한 미남은 집으로 돌아와 자기 얼굴에 빠져 온종일 웃으며 집에서 셀카만 찍습니다. 미남은 잘생겨진 얼굴을 유지하기 위해 술과 인스턴트 음식, 원래 입던 옷을 다 버립니다.

미남은 화려한 옷을 새로 사 입고 모두 자기만 쳐다보고 있다고 생각하며 사람들이 쳐다보는 시선을 즐깁니다. 미남의 동생 여옥과 동료 재혁은 그런 미남이 걱정스럽기만 합니다.

화려한 복장으로 직장에 복귀한 미남은 탁 반장이 계획한 작전을 망칩니다. 망친 계획을 만회하기 위해 탁 반장은 미남 몰래 다시 수사를 시작합니다. 미남은 동료 경찰들이 따돌려 동네 미용실에서 잠입 수사를 시작합니다.

미용실 주인은 미남을 손님의 출입을 막는 데 이용하기 위해 직원으로 고용합니다. 미남은 미용실에 카메라가 달린 곰 인형을 두어 아리를 관찰합니다. 미남은 아리가 예쁘고 아리에게 다정하게 대합니다. 그 와중에 미용실은 미남의 활약으로 유명세를 치릅니다.

영화 핸썸

받을 건 받아야지


미남은 밤에 아리가 있는 미용실을 찾아갑니다. 아리는 미남이 경찰인 사실을 알고 있었습니다. 아린 미남에게 자기가 만들었다는 연습용 마네킹을 선물로 줍니다. 다음 날 두 사람은 미용실 문을 닫고 오토바이로 드라이브합니다.

미용실로 출근한 미남은 미용실이 난장판이 된 모습을 보고 조폭에게 끌려간 아리를 구하러 갑니다. 사건 현장에 여옥과 동료 경찰들이 함께 들이닥치고 조폭을 검거합니다.

미남은 조폭에게 머리를 맞고 원래의 상태인 얼굴로 돌아온 얼굴을 봅니다. 아리는 강변에 미용실을 차리겠다고 합니다. 무슨 돈으로 미용실을 차릴 거냐고 묻는 미남에게 아리는 자기가 선물한 마네킹에 골드바가 가득 차 있다고 말해줍니다. 미남이 아리의 손목에 수갑을 채우고 함께 경찰서로 들어갑니다.

영화는 전화 통화를 하는 미남에게 병원에서 마주쳤던 정신이 이상한 여자가 다가와 아는 척을 하고 어떤 여자가 다시 끌고 가며 끝이 납니다.

728x90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